주요뉴스
순천대-경남과학기술대 ‘학생 취업 프로그램’ 협약
상태바
순천대-경남과학기술대 ‘학생 취업 프로그램’ 협약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8.03.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기술대 협약 체결.jpg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와 26일 양 대학 총장과 보직 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1:1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대학은 소속 재학생의 1:1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교류 및 정보교환 활성화를 통해 대학 간 우호 증진과 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서는 △양 기관 소재지 거주 재학생의 교차 취업 지원,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직무능력 향상 교육 제공, △학술정보 및 간행물의 상호 교류, △산학협력 연구과제의 개발 및 공동연구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은 “양 대학에서 학생들을 특별 지도하고 멘토로서의 활동을 충실히 한다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이러한 사례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많은 대학생에게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순천대 박진성 총장은 “경남과기대와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 협력을 모색하게 돼 뜻깊다”면서 “두 대학이 근거리에 위치한 만큼, 서로간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갔으면 한다”고 답했다.

순천대는 올해 ‘2018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 및 ‘2018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학생들의 취창업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2017 희망이음 프로젝트’ 기업탐방후기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 장려상 전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