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체험의 날 운영
상태바
신안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체험의 날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다양한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체험의 날’행사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상담체험의 날’ 행사는 3월 23일 압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8일 하의중학교, 30일 지명중학교 등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주간 운영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생활 적응지원에 목적을 두고 학생·학부모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상담체험의 날에서는 간이심리검사, 비즈공예 및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 ‘고민있어요’설문체험, 행운을 잡아라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압해초 6학년 학생은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나의 성격적 특성과 강점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반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좀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인선 교육장은 “이번 상담체험의 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순회상담, 여름방학캠프,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분위기를 만들어 신 해양시대의 행복 신안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