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관내 50명 교장 대상 1차 회의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청, 관내 50명 교장 대상 1차 회의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장회의 사진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20일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장 50명을 대상으로 제1차 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8학년도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여 안정적인 새 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새롭게 추가 지정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운영에 대한 안내와 놀이 활동 활성화 선도 교육지원청 운영, 독서·토론 교육 활성화, 역사교육 및 SW 교육 활성화 방안 등을 안내했다.

박선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목포교육의 성장은 교육의 중심에 학생이 있음을 항상 생각하고,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 낸 교장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며 “학교 문화를 개선하고 학교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생각을 존중하고 수용할 수 있는 변화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한 교장은 “새로 전입한 목포교육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알게 되어 유익했고, 우리 학교의 강점을 살리고 지역사회의 특색을 반영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리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당당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초등교원 자율연수, 신규·전입교원 목포 역사 문화 탐방, 명사초청 교(원)장 연찬회 등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