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한국어연수 신입생 환영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순천대, 한국어연수 신입생 환영회 성황리 개최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8.03.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 국제교류어학원은 2018학년도 1학기 한국어연수 신입생 환영회를 지난 2일 국제교류어학원 창조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어연수 신입생과 재학생, 한국어강사, 대학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학사일정 안내 △학생생활관 등 교내 시설 이용안내 △출입국 관련 규정 및 보험가입 안내 △범죄예방 및 운전면허 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범죄예방 및 운전면허 교육은 외국인유학생의 한국생활 적응을 돕고, 법률 상식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범죄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순천경찰서 정보보안과 협조로 진행됐다. 특히, 유학생들이 당하기 쉬운 보이스피싱 전화금융사기 및 성폭력 범죄피해,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강·폭력 범죄예방에 대한 교육은 호응이 높았으며, 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조계중 국제교류어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대학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열심히 배우고, 캠퍼스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아 모국에 돌아가서도 대한민국과 순천대를 많이 알려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대학교는 외국인유학생의 대학생활 조기적응을 지원하고, 한국어 및 전공 실력 향상을 위해 내‧외국인 학생이 팀을 이뤄 진행하는 버디 프로그램과 외국인유학생 멘토링, 학습튜터링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