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2018.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
상태바
순천교육청, 2018.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 및 완전통합학급 특수교육 업무담당자 92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 따뜻한 교실, 우리가 만들어가요”라는 주제로 2018.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2018. 전남특수교육 운영 계획 전달과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운영 안내와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순천왕지초등학교 교사 이혜숙은 특수교육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및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학교생활과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장애학생들의 원격수업 운영 안내에 대해 상세하게 전달하면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이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가 보장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모든 아이는 우리아이이고, 장애인을 이해하는 단계를 넘어 장애인의 감정과 요구를 같이 느끼고, 같이 주장하며, 같이 해결해 나가는 장애공감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 며 "특수교육을 위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자"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성공적 사회통합 실현이 가능하도록 장애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생애단계별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