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Wee센터, 중학교 새내기 적응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Wee센터, 중학교 새내기 적응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2.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새내기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 Wee센터에서는 지난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2018학년도 중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새내기 적응 프로그램인 ‘미술로 마음을 그리다’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순천 Wee센터가 2018학년도 특색프로그램으로 기획한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이 즐겁고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미술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예비 중학생들이 중학교에 가면 달라지는 점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중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새로운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나의 강점 찾기를 위한 미술활동, 원예치료, 쿠킹클레이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2018학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악치료, 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좌야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중학교생활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나만의 행복한 정원 만들기랑 쿠킹클레이 같은 새로운 활동을 해보니 재미있었고 중학교에 가서도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윤종식 교육장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이 중학교에 대한 두려움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변화를 좋아하고 감각적인 청소년들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