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건전한 졸업식 합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청, 건전한 졸업식 합동 캠페인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2.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월 9일, 나주중학교 교문 앞에서 '2017학년도 건전한 졸업식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건전한 졸업식 문화!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부제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학생과 소통-공감하는 참여형-축제형 졸업식 문화를 정착시키고 졸업식 개최와 관련한 알몸 뒤풀이, 공갈, 폭행 등의 폭력 발생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교육청, 나주경찰서,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30여 명이 연계 체제를 구축해 졸업식 전후와 당일 학교 주변 폭력적 뒤풀이 발생 예상 지역 등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건전한 졸업문화를 위한 단위학교의 참여 축제형 졸업식 행사를 유도했다. 나주경찰서 김수진 여성청소년과장은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지역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주교육청 장신정 전문상담교사는 “유관 기관 합동 캠페인을 비롯해 선도·보호활동도 적극적으로 병행하여 건전한 졸업문화 정착과 청소년 일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청 관계자는 "이후에도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함께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분야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관내 학교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예방 연수를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