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 전달연수
상태바
진도교육청, 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 전달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2.0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권길복)은 2월 1일 진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도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감 및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 2018' 전달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전달연수는 '놀면서 배우는 유아 중심 유치원 만들기'란 주제로 ‘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과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운영계획’ 전달, '5세 누리과정 포트폴리오 평가'를 비롯한 유치원 교육 개발 자료 안내, 기타 안내 및 협의 순서로 진행됐다. 2018 전남유아교육은 유아의 행복감을 증진할 수 있는 유아 주도적‧자발적 놀이 시간의 충분한 확보, 초등학교와의 협조 체제 구축과 유‧초 연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이 강조됐다.

이와 더불어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과정중심평가에 충실하며 독서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유아의 안전한 식단과 보존식, 등‧하원 안전 매뉴얼, 매월 유아들과 함께 하는 생활 주변의 안전점검 등을 통해 유아의 안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권길복 교육장은 미국 작가 로버트 풀검의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라는 책을 소개하면서 “삶의 지혜는 대학 상아탑이 아닌 유치원 모래성에 있다"면서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중요성과 유치원 교원들의 책임감 있는 자세와 태도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2018년 유아교육위원회, 5월 공립유치원 어울림한마당, 유치원 학부모 교육,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연수 등을 통해 유치원 교육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