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다문화 취학전 예비 학부모 연수
상태바
곡성교육청, 다문화 취학전 예비 학부모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8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26일, 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관내 다문화 취학전 예비 학부모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다문화 취학전 예비 학부모의 초등학교 교육제도에 대한 이해 기회 제공 및 자녀의 학교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삼기초 심안나 교사를 강사로 학교 적응의 첫걸음, 초등학교의 하루 일과 이해하기, 자녀 입학 전 부모로서의 마음가짐 등 예비 학부모의 실제적인 준비를 돕는 사례 중심으로 연수가 이뤄졌고,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적극 해소하고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나누며 상호 소통·공감하는 연수가 실시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예비 학부모는  “강사님의 생동감 있는 연수를 통해 마냥 어린 아이로만 생각되던 내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이 실감나서 가슴이 뭉클했고, 이해하기 쉬운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의문들이 해소되어서 마음의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들인 다문화학생들의 공교육 진입을 강화하고 다문화 학부모의 자녀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