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지역사회 연계 마을학교 활성화 앞장
상태바
나주교육청, 지역사회 연계 마을학교 활성화 앞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아이 마을학교’에 이어 ‘에코왕곡 성품마을학교’가 문을 연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018년 전라남도교육청 마을학교 지원 사업에 선정된 1월 23일, 나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마을학교 운영자 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작년 자율마을학교에서 올해 마을학교로 지정된 ‘나주아이 마을학교’는 나주의 역사와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사례들을 들려주며 마을학교 운영 노하우를 전했다. 또 올해 자율마을학교로 지정된 ‘에코왕곡 성품마을학교’는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주아이 마을학교 이명규 교장은 “지난 한 해 도교육청, 나주교육지원청, 나주시, 주민자치위원회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됐다”며 “나주아이 마을학교가 빛가람 혁신도시와 원도심 간 교육공동체 교류 활성화 연결 고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코왕곡 성품학교 운영에도 아낌없이 조언하기로 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마을학교가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의 씨앗이 되고 원도심‧신도심간 교육 격차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을교육공동체 워크숍, 네트워크 조직‧운영, 우수사례 발굴‧확산 등 마을학교가 지역 교육의 중심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