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영재교육원생 7名, 美 NASA 일원 해외캠프 떠나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생 7名, 美 NASA 일원 해외캠프 떠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지난 1월 14일~오는 1월 27일까지 13박 14일 동안 미국의 NASA 일원으로 장흥영재교육원 수강 학생 7명(초등 5명, 중등 2명)이 ‘2017. 과학영재 해외 스페이스 캠프’를 떠났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교육지원청에서 인천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인 ㈜에듀키움에 캠프를 위탁했으며 ㈜에듀키움은 전국 15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과 영재학급 등에서 설명회와 학생 신청, 선발 과정을 4개월에 거쳐 진행했다.

특히 미국 현지의 NASA와도 협의를 통해 미국 내 우수 추천 학생에게만 제공되는 교육 내용 중 한국의 과학 영재학생에 맞도록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자기 진로와 진학의 글로벌 비전을 갖도록 미국 동부의 IVY와 다양한 문화 체험,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캠프 내내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과학 분야의 NASA KENNEDY SPACE CENTER를 방문해 다양한 과정을 체험했으며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 우주 항공 박물관 등 박물관 탐방, 워싱턴 뉴욕 보스턴 올랜도 등 미국 문화 체험, 하버드 MIT 예일 대학교 체험, 진로 진학과 관련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프를 참가한 한 학생은 “평생 동안 가기 힘든 캠프를 다녀와서 무엇보다 가슴 벅차고 이번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를 개척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장흥 인재를 노벨과학자로 키우겠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2017. 과학영재 해외 스페이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현재 자신의 위치를 살핌으로써 자아성취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