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독도사랑 홍보활동 전시회 열어
상태바
영암교육청, 독도사랑 홍보활동 전시회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역사생태탐방 이야기 전시전.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12월 19일부터 오는 1월 20일까지 '독도 역사·생태탐방 이야기 사진전'을 영암교육지원청 ‘달오름 갤러리’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 자료는 2017년 한 해 동안 영암교육지원청이 독도교육선도교육지원청과 거점청을 운영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독도 역사생태․탐방(55명)단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울릉군에서 제공한 독도의 자연 생태환경 사진을 함께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는 영암교육지원청에 방문한 학생들 뿐만아니라 교육관계자와 민원인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이 함께 우리땅 독도를 지켜내는 활동에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 사용할 사진을 직접 촬영하고 또 전시할 자료를 제출한 독도사랑 동아리 학생들은 "자료를 준비하면서 역사의 중요성과 독도가 우리에게 남긴 메시지 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독도지킴이 학생홍보대사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안병창 교육장은 “이제 학생들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독도가 우리땅임을 정확히 알고 그 당위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실천 체험중심의 내실 있는 독도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지역민도 독도사랑 실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