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직원들 '무지개학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곡성교육청 직원들 '무지개학교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4002263224.jpg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12월 22일~23일 양일간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청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곡성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정보 공유와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3차 년도 운영성과에 대해 분석, 토의하는 시간을 갖고 4차 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 내용으로는 민주적인 새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서 학교장의 리더십이 가장 중요함을 인식하고 차기 년도에는 리더십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학교 자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곡성교육지원청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확산기인 2018년을 상생과 협력의 역동적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학교 우수사례 전파 및 일반화를 통해 배움이 행복한 학생을 육성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택 교육장은 “곡성교육의 무한 도전을 위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은 교육가족 모두가 합심해서 추진해야 할 공동체적 사업이다”며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과 학부모, 지역사회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미래핵심역량 곡성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