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예산편성 에듀파인 회계시스템 교육
상태바
광양교육청, 예산편성 에듀파인 회계시스템 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12월 12일(화)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회계 예산 업무 담당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교회계 예산 편성을 위한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회계 예산 업무 담당자들의 원활한 2018학년도 학교회계 예산 편성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회계 예산 편성 및 집행지침 주요 변경내용,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을 통한 본예산 편성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학교회계 예산 편성 교육과 병행해 실시된 청렴 교육에서 임원재 교육장은 "예산 편성 기초 단계에서부터 작은것이지만 놓치지 않고 구성원들의 참여와 의견들을 모아 실천하다 보면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앞당길 수 있다"면서 "예산 편성시 작지만 실천 가능한 청렴 과제들을 발굴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017학년도 단위 학교 예산 편성 과정에서 일부 사업의 누락, 예산 부족 등으로 사업의 완성도가 낮은 사업에 대해 2018학년도에는 예산 편성시 놓치지 않고 반영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이러한 편성 고민이 효율적 재정운영의 전부임을 역설하며, 학생중심의 예산편성을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