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교원 연찬회 가져
상태바
무안교육청,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교원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 인천관내 학교와 기관 방문…대한민국미래교육박람회장 방문 진로교육 방안 모색

자유학기진로 연찬회 1.jpg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천옥)은 11월 22일~23일까지 이틀간 관내 교감,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 담당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 및 인천 일원에서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학생들의 진로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선진지 견학,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관람, 각 학교 우수 사례 발표 및 토의 등 내실있게 진행됐다. 초중등으로 나눠 인천송원초등학교, 인천진로교육센터를 견학하고 혁신교육과정과 진로교육프로그램을 벤치마킹했다.

또한,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장을 방문해 전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각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가한 무안현경중학교 황미경 교감은 “이번 연찬회에서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교사들에게 이런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끼를 발견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활성화되도록 교원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