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 마을이 학교다' 마을학교 성과 발표회
상태바
'장흥, 마을이 학교다' 마을학교 성과 발표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이학교다.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21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에 걸쳐 장흥마을학교 회원과 교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마을학교 활동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삼서온마을학교 김정애 대표의 운영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장흥관내 정남진 마을학교와 퐁당퐁당 마을학교(장흥교육희망연대)의 운영 성과가 소개됐다.

장흥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예산을 지원받은 정남진 마을학교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돌봄 프로그램인 '품앗이 돌봄'을 실천했다. 지역의 훌륭한 자연과 시설을 활용해 안양초등학교 숲체험, 유치면 표고버섯농장 방문, 용산면 하늘빛수목원 승마체험, 정남진시네마의 가족과 함께 영화보기 등 참여 지역의 학부모와 교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주말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퐁당퐁당 마을학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장흥 대덕읍 옹암마을 어촌체험장에서 관내 중학생들이 3박 4일간 마을회관에 머물며 마을탐구활동으로  마을 어르신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성과 발표회를 마친 후 2018학년도 마을학교 운영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1시간이 넘도록 진행된 이날 토론 자리에서는 내년에도 장흥의 두 개의 마을학교는 서로 협력하고 성장해 더욱 내실 있는 운영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