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과거급제자 행렬 재현 행사 실시
상태바
곡성교육청, 과거급제자 행렬 재현 행사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급제.jpg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21일 관내 초중학생 120명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곡성읍 일원에서 과거급제자 행렬 재현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문화원 주관으로 곡성 관내 초중학생 800명이 곡성향교 및 덕양서원에서 향교․서원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상소문 쓰기 대회를 거쳐 120명에게는 과거급제 행렬의 기회를, 우수 상소문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장원급제 행렬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그 외에도 옥과중학교 취타대 학생, 곡성향교 유생, 곡성문화원 회원, 해병전우회, 곡성 군민 등 130명이 재현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우수 상소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장원급제 학생 3명은 이번 행렬 중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곡성군수, 곡성경찰서장에게 드리는 상소문을 낭독했으며 학생들로부터 상소문을 전달받은 3개 기관장은 학생들이 바라는 내용을 담은 상소문의 내용을 적극 검토하고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행렬에 참여한 곡성중앙초등학교 한 학생은 “향교․서원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의 문화재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됐고 오늘은 과거급제자 행렬을 통해 역사 속의 한 장면을 재현한 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택 교육장은 “학생들이 더욱 즐겁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상소문의 내용을 잘 반영할 것"이라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보존하기 위한 오늘의 과거급제자 행렬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는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