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 뱀부댄스 발표회 개최 월산초 우승 차지
상태바
담양 뱀부댄스 발표회 개최 월산초 우승 차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115 뱀부댄스.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14일, 고서초등학교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초중학생 256명이 참가한 가운데 뱀부댄스(bamboo dance)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별로 5~30명으로 구성된 1팀이 참가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펼치고, 다른 학교의 창작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뱀부댄스는 담양교육지원청의 특색교육 활동의 하나로 지역자원인 대나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애향심을 고취하고, 타인과 협력과 조화를 이루는 인성 함양, 체력 증진 등을 목표로 올해로 2회차 추진하고 있다.

뱀부댄스 동아리 운영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뱀부댄스 도구를 배부하고 기본, 심화 단계 교사 연수를 거쳐 학교에서 교과 시간이나 방과 후 또는 동아리 활동 시간에 활용해 습득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1위를 차지한 월산초 한 학생은 “그동안 뱀부댄스를 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어떻게 내용을 구성할까 고민하고 서로 의견을 말하면서 협력하는 것이 좋았고 무엇보다 뱀부댄스 하는 동안에는 신나고 건강해지는 것 같아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남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며 신나게 뛰는 것은 인성교육에도 좋을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각자가 가지고 있는 꿈과 끼를 대나무처럼 곧고 유연하게 펼쳐 지역의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