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광양사랑 리더십 학교 캠프 성료
상태바
광양교육청, 광양사랑 리더십 학교 캠프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11월10일~1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곡성 강빛마을에서 광양관내 14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상담교사, 광양교육청 장학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배려로 소통과 나눔이 있는 '광양사랑 리더십 학교'를 개최 했다.

 

이번 광양사랑 리더십 학교는 부모와 자녀의 소통문화 확산으로 감성·공감·울림이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밖으로 교실을 옮겨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광양중 정미랑 학부모는 “공감과 소통을 배우며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녀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광양사랑 리더십학교에 참여한 광영중학교 서지아 학생은 “가장 좋은 놀이터는 학교다”며, “학교 안에서 소통의 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훌륭한 리더는 공동체 속에서 협업을 통한 유대감으로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간다”며, "오늘 부모와 함께한 광양사랑 리더십학교 수업을 출발점으로 백운산 높이만큼 높고 큰 세계관을 갖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당당한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광양사랑 리더십 학교 수업이 끝이 아니라 우리 학생들의 공감과 울림이 있는 소통의 문화가 학교 안과 밖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 제공은 물론 행복한 동행의 꿈을 실현하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