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교원 행정업무 경감 학교 컨설팅 시작
상태바
장흥교육청, 교원 행정업무 경감 학교 컨설팅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11월 10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13교를 대상으로 교원행정업무 경감 내실화를 위한 하반기 학교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교원행정업무 경감에 대해 교직원들과 직접 면담을 함으로써 업무경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찾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관내 학교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방문을 통해 교무행정전담팀 구성·운영과 교무행정사 역할 정립, 위임전결규정 점검, 학교 업무 다이어트 정책 제안, 관리자의 마인드 제고 등 현장의 실태를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을 계획이다. 장흥교육지원청은 교원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일환으로 상반기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15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한 바 있다.

특히 올해 3월과 9월에는 교무행정전담팀인 교감과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원행정업무 경감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공문서 생산 건수 최소화를 위해  평상시에도 공문게시 활성화, 자료집계시스템 및 교육업무지원시스템(업무DB) 활용을 적극 이행하고 있어,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행정업무 경감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에 참여한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방문을 통한 교원행정업무 경감 실태를 토대로 교직원들의 업무경감 만족도를 제고하고 공교육의 내실화로 행복한 장흥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