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자연아 노∼올자' 힐링유학 캠프 운영
상태바
담양교육청, '자연아 노∼올자' 힐링유학 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023 농촌유학캠프1.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21일, 담양으로 농촌 유학을 꿈꾸는 학생,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자연아 노~올자!’ 힐링유학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담양교육지원청 유학생 유치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중심으로 실시된 캠프다.

올해 유학학교로 지정된 만덕초등학교 영어교과실에서 담양교육과 만덕초 교육에 대한 안내로 시작했다. 이어서 단풍으로 물든 가을 풍경과 함께 시목마을, 운수대통 마을로 이동 감따기 체험과 댓잎수제비 만들기로 점심식사를 했다. 식사 후 가을 들판 아래에서 가족과 함께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즐긴 후, 전통 쌀엿 만들기 체험을 했다.

 

농촌 유학 사전 캠프에 참석한 광주부설초 강경아 학부모믄 “모처럼 가족과 함께 농촌에 와서 체험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아들이 학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데, 공기 좋은 담양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초등학교를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다” 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남규 교육장은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담양교육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면서 “자연과 교육환경이 좋은 담양군으로 유학 와 행복한 학교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실천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농촌 유학생 유치를 위해 오는 11월 18일 2차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며 선진 유학센터 방문을 통한 벤치마킹으로 농촌 유학 사업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