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경북봉화교육지원청에서 워크숍 가져
상태바
장흥교육청, 경북봉화교육지원청에서 워크숍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교류1.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1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초·중학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 등 26명을 대상으로 경북 봉화교육지원청에서‘영호남 교류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장흥교육지원청과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신영숙) 간 교류 협력 증대 방안 모색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첫날 봉화교육지원청 방문을 시작으로 청량중학교 견학, 학생들의 체험학습 기회 확대 정보 교환을 위해 봉화군 이몽룡 생가 및 축서사 등을 탐방했다. 워크숍 자리에서 정귀남 교육장과 신영숙 교육장은 우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문화 교류 증진,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확대, 학교간의 상호 교류 및 협력 지원 등에 대하여 양 교육지원청과 학교장간의 교류와 소통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장흥과 봉화 관내 초·중학교 교장들은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영호남의 교육 교류와 학교간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전개와 방법 찾기를 위한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정귀남 교육장은 “영호남 교육 문화 교류를 통해 화합과 상생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 교육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