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독서·토론능력 신장 4차 연수 진행
상태바
무안교육청, 독서·토론능력 신장 4차 연수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1 복사.jpg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천옥)은 10월 18일 무안영재교육원에서 독서·토론능력 신장을 위한 4차 연수를 진행했다. 9월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무안관내 중등 교원 10명과 중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연수는 독서·토론능력 신장을 위해 에듀빌교육연구소의 강사를 초청해 퍼블릭포럼 디베이트 방식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기법보다는 실제 토론을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을 학습했다. 교사들은 수업에서 토론을 적용하는 방법과 토론을 이끄는 방법을 익혀 실제 상황에서 학생들의 토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론 중심으로 하는 수업이 내 생각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매주 이 시간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한 교사는 “연수에 참석하는 것이 학교 형편상 어려웠던 만큼 배운 것을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옥 교육은 “독서·토론교육이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신장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으로 기법 중심의 토론 교육보다는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토론능력 신장 프로그램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