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영재교육원, 자연영역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상태바
여수영재교육원, 자연영역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여수영재교육원(김연식 교육장)은 지난 9월 19일, 중등자연영역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학생, 교사,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원 4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여수영재교육원의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과학 6개팀, 수학 3개팀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 발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정해진 발표시간 내에 팀별 탐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의 열띤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때로는 날카로운 질문으로 발표자가 당혹스러운 상황도 있었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탐구과정을 검증받고 더 좋은 방법을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참가한 팀 모두가 다양한 탐구주제로 산출물이 나오게 된 과정을 잘 설명했지만 그 중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이용한 단백질 축구장 구축하기’를 발표한 중학교 1학년 ‘리오네매쓰’팀은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작도, 활용사례, 실제로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활용해 축소판 단백질 축구장을 제작하는 과정을 발표해 수학과 과학이 융합된 프로젝트 학습의 성과를 과시했다.

 

김연식 교육장은 “학생들이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스스로의 꿈을 발견하고 이러한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학생의 미래를 더욱 밝게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영재교육원 초등자연영역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는 9월 20일 오후 6시에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