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안전하고 정겨운 학교 연수 성료
상태바
광양교육청, 안전하고 정겨운 학교 연수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및 성폭력(자살)예방 연수…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교원 및 학부모 등 400여명 참석

학교폭력예방 연수(사진).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9월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광양관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교원 및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및 성폭력(자살)예방 연수'를 개최 했다.

 

이번 연수는 폭력없는 안전하고 정겨운 학교 운영지원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유형별 사례 중심 연수와 함께 학교폭력 사안처리 방법, 자살예방 및 폭력예방,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방지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행복한 아이들, 신바람 난 선생님, 웃음 꽃이 만발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야 한다”며,“창의 융합중심의 지적역량과 자율과 배려중심의 인성역량이 즐거운 배움터의 터전일 될 수 있도록 여기에 계신 우리 모두가 참여․소통중심의 본보기가 돼 사회적 역량을 교육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는 학생들의 배움의 공간이며 생활공간이다.”며,“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늘 관심을 갖고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갖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가는 소통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서 민주적인 협의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