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2학기 초등 학생회 임원 역량강화 앞장
상태바
영암교육청, 2학기 초등 학생회 임원 역량강화 앞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자치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 1.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16일, 2017년 2학기 초등 학생회임원, 학급임원, 동아리대표 70명을 대상으로 학생자치 역량강화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캠프는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우고 내면에 있는 인성의 미덕을 찾는 등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학생자치활동이 꽃피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10명의 교사가 여러 번의 협의회를 거치면서 영암의 학생자치 실태 분석을 통해 그에 맞는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학생들은 팀빌딩을 통한 모둠원과의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세상을 바꾼 리더십,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나를 찾아가는 DISC 행동유형검사, 갈등상황 해결법,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이 해야 할 것들을 스스로 찾아보고 계획을 세워보는 등 활동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도교사로 참여한 한 교사는 “우리지역 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자치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다. 여러 번의 협의회를 거치면서 강의 원고를 함께 보고 그에 따른 모둠지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조강사의 역할까지 디테일하게 준비하면서 보람도 있었다. 이러한 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학생자치를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호중앙초 홍정현 학생은 “리더십 유형검사를 통해 나의 리더십 유형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다른학교의 다양한 사례들을 들으면서 학생회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막연했던 생각들이 정리가 됐다. 앞으로 나도 따뜻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학생회장이 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안병창 교육장은 “미래사회 리더는 인성이 바로서지 않고서는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없다.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영암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학생자치가 큰 역할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