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정남진 마을학교 행복숲 체험’ 행사 성료
상태바
장흥교육청 ‘정남진 마을학교 행복숲 체험’ 행사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1.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 정남진 마을학교에서는 지난 9일 오전 11시부터 안양초등학교 행복숲길에서 ‘애들아, 숲에서 놀자!’ 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교원 70여명이 모여 마을학교 숲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마을학교 프로그램은 안양에 거주하는 지역민과 학부모들이 준비와 진행 전체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복숲’의 작은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고, 나무사이의 거미줄 밧줄에 올라서 밧줄을 잡고 나무들 사이를 건넜으며, 남자 아이들은 나무 위에서 늘어뜨려 놓은 밧줄을 보고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나 씨름하였고, 학부모들은 평상과 의자에 앉아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며 아이들의 도전에 응원을 보냈다. 
 

오후에는 솔방울을 주워 죽방 장난감을 만들고 낙엽송 나무판으로 목걸이와 필란디시아 화분을 만들면서 행사 내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숲 속을 가득 채웠다. 정남진 마을학교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인 장흥남초 황정희 학부모는 “정남진 마을학교가 지역민과 서로 소통하고 신뢰하면서 지역 문화를 형성해 가는 하나의 이정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정남진 마을학교 체험은 앞으로도 용산지역, 관산지역, 장평 지역 등의 학부모와 지역민들의 주도하에 계속 이어갈 것"이라며, "정남진 마을학교가 전남형 마을교육공동체의 우수사례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