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공공도서관, 1박2일 독서캠프 운영
상태바
장흥공공도서관, 1박2일 독서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공공도서관 1박2일캠프 2.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 장흥공공도서관은 3일(목)부터 4일(금)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5명을 대상으로‘1박2일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캠프는‘미래에서 온 동학’이라는 주제로 장흥공공도서관과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장흥교육지원청,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장흥동학농민혁명유족회가 후원한다.

첫째 날(3일)은 장흥공공도서관에서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의 정명광 연구사가 동학 지식 다지기에 대한 강의를 한 후, 아이들과 동학농민혁명‘사람답게 사는 세상’이라는 보드 게임으로 동학을 익힌다. 이어 동학농민혁명우금티기념사업회 이원하 사무국장의 지도로 연극 연습을 하게 된다.

둘째 날(4일)에는 천도교 주문 수련법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연극공연에 초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일이 초대장을 만들어 SNS로 보낸 후, 장흥공공도서관에서 동학농민과 관군이 걸었던 길을 따라 걸어서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으로 이동해 장흥 동학에 대해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관장의 특강을 듣고 나서 마지막 공연 연습을 하게 된다.

 

어린이 창작극 ‘미래에서 온 장흥 동학 편지’공연은 학생, 학부모, 후원기관 관계자 및 SNS로 초대받은 지인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에서 4일(금) 오후 6시30분에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