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 氣찬 맞춤형교육 실시
상태바
영암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 氣찬 맞춤형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0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교육(사진)1.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7월 25일(화)~8월1일(화)까지 5일간 1년이하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관 확립 및 행정 업무역량 향상을 위해 업무분야별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선배 공무원들은 후배들의 맞춤형 연수를 위해 연수방법 및 연수과정을 설계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며,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직접 직무·소양, 청렴·보안, 회계·지출 등 업무전반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연수 마지막날엔 업무처리 시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선배공무원과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 등 상호간 원활한 교류의 장이 됐으며, 영암 월출산의 기(氣)를 받으며 기찬묏길을 체험하는 등 삶에 왕성한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을 가졌다. 미암초 유은정 신규 주무관은 “자주 뵙던 선배공무원이 교육을 하니 그동안 궁금했던 업무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물을 수 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서 선배님들의 온기를 느끼면서 업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신규공무원은 새가 하늘을 날기 위해 계속해서 날개 짓을 하는 것과 같다는 여조삭비(如鳥數飛)의 마음으로 배우기를 쉬지 않고, 끊임없이 연습하고 익혀야 한다"고 강조하며 “어느 기관에서 근무하든 많은 도움이 되는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