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교육지원청 ‘전반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황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전반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jpg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지난 9일과 12일 고흥생활체육공원을 비롯한 8개소에서 '2017. 전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축구, 배구, 농구, 배드민턴, 풋살, 피구, 티볼 등 7종목에 총 700여명의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해 즐거운 스포츠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평소 학교에서 스포츠클럽활동을 하는 일반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공부위주의 학교생활 속에서 자칫 신체활동의 감소로 인한 체력저하와 정신건강의 위험을 예방하고 활기찬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대회로 이날 우승한 학생들은 오는 9월 개최예정인 제11회 전라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고흥군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중학교 남자부 탁구 우승팀 김창환교사(동강중)는 “토요스포츠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 등 일과 외 시간에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 학생들이 이 자신감을 모아 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병원 교육장은 “학생들이 경쟁보다는 화합을 통한 팀플레이의 정신을 발휘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건전한 정신을 가꿔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학교스포츠클럽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목별로 여자부는 녹동초(피구), 고흥여중(탁구), 동강초·녹동중·녹동고(배드민턴), 남자부는 도화초(피구), 대서초·동강중(탁구), 고흥동초·고흥중·고흥고(배드민턴), 녹동초·도화중(풋살), 녹동초(티볼), 고흥중·고흥고(축구), 금산중·녹동고(배구), 고흥중·고흥고(농고), 혼성팀은 고흥동초(티볼)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