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 소규모 중학교 3학년들 '광양의회서 직업체험'
상태바
광양 소규모 중학교 3학년들 '광양의회서 직업체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7월11일 광양시의회에서 광양관내 소규모 중학교 학생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 중학교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소규모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에게 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준 광양시의회 관계자 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중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키우며 활기찬 미래를 준비하는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의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 광양시의회 정현상 주무관은“체험형 진로교육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자신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광양의 인재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진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옥곡중 김민혁 학생은“학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의회 활동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방문해 사회과 수업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학생참여중심의 진로선택능력신장을 위한 의회의 진로직업체험은 민주시민으로 꿈을 키워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준비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