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공무원, '따뜻한 맥주와 차가운 샌드위치 먹어야'
상태바
공무원, '따뜻한 맥주와 차가운 샌드위치 먹어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 교육 및 학교장 회의 실시

학교장 회의.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배건 교육장)은 지난 7월 6일 다산知실에서 강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및 2017학년도 1학기 교육활동 교육력 제고와 여름방학중 교육활동 안내에 관한 학교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반부패·청렴교육의 강사로 나선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신영용 사무총장은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및 최신 FAQ'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공무원에게는 ‘따뜻한 맥주와 차가운 샌드위치’가 적당(술은 입만 대고 샌드위치는 배부르게 먹지 말아야)하다는 핀란드 공무원 윤리강령 등 다양한 사례를 전달했다.

배건 교육장은 ‘청렴은 친절'이라고 강조하며 "공직사회의 기본인 청렴을 생활화해 신뢰받는 강진교육 구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오후에 실시된 관내 학교장 회의에서 배 교육장은 “1학기 동안 청렴한 학교 행정 구현, 기초학력미달학생 구제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생, 교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면서 "특히 방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각 과별로 인성·지성·감성이 조화로운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1학기 동안 펼쳐왔던 다양한 교육활동들에 대한 성과들을 강진동초, 강진여중의 사례 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2학기 교육활동 내실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안내와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