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지원청, 교과별 연수 자유학기 수업 디자인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교과별 연수 자유학기 수업 디자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630 자유학기제 교과별 교원 연수1.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6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5일간 담양 대담미술관 세미나실과 체험실에서 ‘교육과정재구성 및 과정중심 평가’라는 주제로 관내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별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내실 있는 자유학기 운영을 위한 목적으로 관내 중학교 교원 85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는 국어 외 10개의 교과(군)별로 나눠 실시됐다.

또한 교육과정운영 침해를 줄이기 위해 5일 동안 2~3개의 교과(군)별로 나워 실시됐으며 특히 각 교과군 강사 중 4명이 관내 수석교사로 담양 학교 실정에 맞는 연수내용을 갖도록 했다.  대담미술관이라는 지역예술문화 공간을 활용했다는 점에도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교과별로 할 얘기가 참 많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교환할 수 있었으며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미술관 세미나실을 이용해 좀더 자유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지난 6월에 실시한 원격연수에서 이어진 두 번째 교실수업개선 연수이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원 연수를 마련해 자유학기제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