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초등 리더십학교 '여수웅천중에서 3교시 수업'
상태바
광양초등 리더십학교 '여수웅천중에서 3교시 수업'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9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웅천중으로 옮겨 학생회의 역할, 학교문화 변화에 대한 수업 진행

 

리더쉽1.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6월28일 여수웅천중학교에서 광양관내 초등학생 학생회 임원 및 임원을 꿈꾸는 배려학생 등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3교시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임원 리더의 3교시 수업은 행사기획에서 진행까지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장소를 여수 웅천중으로 옮겨 학생회의 역할, 학교문화 변화에 대한 수업이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광양만이 갖는 백운의 기상을 실천적 인성교육의 장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학생회 임원 여러분의 넷망이 중심이 된 활기찬 학생회 운영으로 올곧은 인성을 갖춘 자랑스러운 광양의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3교시 수업을 진행한 여수웅천중 김성애 교장은 “학생 자치문화가 학교 안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행사 기획과 추진뿐 만아니라, 부서별 협의를 통한 존중과 배려를 토론 속에서 공부해야한다”며,“이번 과정이 학생회 운영을 위한 준비과정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리더십과정에 참여한 광양백운초 송채원 학생은 “학교라는 작은 사회가 만들어가는 학생회의 역할이 우리의 미래사회가 된다 ”며,“기획에서 행사 진행까지 학생회의 역할을 기획해 합리적인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학생회가 만들어가는 성숙한 학교문화가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주시민으로 발전한다”며, 제4교시 마지막 수업은“교육장과의 대화로 백운산에서 7월15일로 계획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