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학부모아카데미 호응 얻어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학부모아카데미 호응 얻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 강진자유학기제·진로센터는 지난 6월 27일 강진읍교회 100주년 기념관 피스홀에서 관내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청소년 발달전문가인 목포카톨릭대 김하강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내 아이 마음 읽기'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저녁 7시에 시작했다. 김하강 강사는 사춘기 자녀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단계 특징과 자녀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사례로 제시하고 학부모들이 아이의 마음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참여한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아이와의 관계가 힘들 때마다 오늘 들은 강의 내용을 되새기며 아이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건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늘 관심을 가져주시는 강진의 학부모님들께감사드린다”며 “내 자녀이지만 또 다른 독립체라는 점을 늘 인식하고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를 쌓아가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진교육청과 강진자유학기제·진로센터에서는 학부모들의 진로의식 함양과 자녀 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적극 모색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