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지원청, 최성애 박사 초청 인성교육 강연회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최성애 박사 초청 인성교육 강연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관련사진.jpg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오는 7월 4일 오후 3시, 포스코 광양제철소 백운아트홀에서 관내 학부모, 교원, 기관, 단체,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중심 수업 확산을 위한 ‘최성애 박사 초청 인성교육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성애 박사 초청 인성교육 강연회’는 인성교육중심 수업 확산을 위해 교원,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행사다. 강연회는 ‘우리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입니다’는 제목으로 HD행복연구소 최성애 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가정의 희망 찾기에 앞장서 온 최 박사는 가족 간의 상처와 갈등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펼쳐왔으며, 행복한 가정이 행복한 사회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삼성경제연구소, 전경련, 공군사관학교, 법원가사조정관 등 다수의 기업과 기관에서 가트맨식 부부치료와 자녀의 감정코칭에 관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최박사는 미시간공대 심리학과 교수, 덕성여대 초빙교수를 역임했으며 KBS '최성애 박사의 가족 클리닉‘과 ’아침마당‘, MBC 스페셜 다큐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와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EBS ’생방송 60분 부모‘, SBS ’위기의 부부‘ 등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행복수업, 회복탄력성, 부부사이에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행복일기,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