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독서·토론수업 연수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독서·토론수업 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6월 24일, 다산知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3~4학년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초등학생 독서·토론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생 3~4학년군 학생들로 구성해 학생 수준 및 특성에 맞춰 진행됐다.

이날 연수는 3명의 관내·외 수석교사들이 마음열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동화책을 활용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우정, 질서, 배려 3가지 주제로 운영됐다. 나와 같은 생각, 다른 생각 등 다양한 생각들을 모아 의견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바른 인성까지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연수에 참석한 학생은 “그림책을 읽고 친구들과 책의 내용으로 질문을 만들어 답하는 과정에서 친구들의 생각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7월 1일(토)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토론연수를 실시하고 중학생들은 버스를 이용해 강진을 벗어난 문학 기행(토론)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작가와의 만남을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을 대상으로는 학생 참여형 중심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교원 독서·토론수업 연수를 지원하여 학생 및 교원들의 독서‧토론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