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워크숍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5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씽씽 불어라 청렴바람! 광양교육 청렴 한마당에서~”…다압초 양현심 행정실장 으뜸상 수상

청렴골든벨2.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6월 23~24일 장성군 일원에서  관내 일반직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한마당 행사로 개최했으며 청렴문화체험,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외부강사 청렴특강(정승호 강사), 도전! 청렴골든벨, 소통하는 청렴콘서트, 축령산 청렴사색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전! 청렴골든벨’에서는 각급 학교 대표 80명이 출전하여 청렴상식,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공직윤리법 전반에 대한 퀴즈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퀴즈 중간 중간에 패자부활전 문제, 난센스 문제 등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열띤 경합을 벌인 결과 청렴으뜸상에 다압초등학교 양현심 행정실장, 청렴버금상에 옥곡초등학교 김지연 주무관, 청렴딸림상에 광양중진초등학교 박영주 주무관이 수상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청렴한마당 축제 형태로 이루어져 청렴의식 고취와 공직 윤리의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청렴교육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