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수 봉사단체 '月出 학부모 연합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순수 봉사단체 '月出 학부모 연합봉사단' 발대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2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6월 21일, 초중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출 학부모 연합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연합봉사단 운영은 학교별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해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정보공유의 자리뿐만 아니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순수 자원봉사단체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연합회가 의미 있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학부모회 자체 회의를 통해 연합봉사단으로 명칭을 새롭게 만들어 이날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교육기부문화가 정착돼 봉사와 나눔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산초 학부모회 운영 우수사례를 양혜진 학부모회장이 발표했다. 또한 단체의 자율적 의지를 높이기 위해 총 4팀을 구성해 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연합봉사단 활동 과제 선정을 위한 토의 ․ 토론 활동을 갖고 그 결과를 팀별로 발표했다.

이날 회장으로는 선출된 영암금정중학교 서현숙 회장은 “여러 학교의 운영 사례를 듣고 나니 앞으로 학부모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이 잡혔다. 이 단체가 정보공유의 장 뿐만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연합봉사단은 영암군청외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영암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 및 이웃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바자회, 사랑나눔 캠페인 릴레이, 재능기부, 자녀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캠프 등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안병창 교육장은 “부모로부터 아이들은 배운다. 부모님들의 이러한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것을 보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은 바른 인성과 함께 지혜와 정의로움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 월출 학부모 연합봉사단이 나눔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