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영재교육원, 20日 학부모대상 수업공개 실시
상태바
영암영재교육원, 20日 학부모대상 수업공개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jpg

영암영재교육원(원장 안병창)에서는 6월 20일, 학생과 학부모, 관내․외 교원들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수업공개 이후 협의회 시간에는 영재교육 대상학생에 대한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등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고,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 공개에서 초등 5학년은 논리적 추론 능력을 기르는 퍼즐게임으로 각광 받고 있는‘노노그램의 숨겨진 규칙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제 숫자퍼즐 문제를 풀이하고, 노노그램에 숨어 있는 규칙을 찾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초등 6학년 학생들은 실험을 통해 물질 밀도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과학 수업,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앞에 나오는 두 개의 숫자의 합이 다음 숫자가 되는‘피보나치수열’을 자연계 속에서 찾아보는 수학 수업을 진행했다.

또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빙산이 녹으면 수면이 올라갈까’를 주제로 현상 관찰을 넘어 과학적 이론으로 현상을 설명·적용·예측하는 능력을 기르는 수업을 각 각 실시해 영재원 수업 교과와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였다.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우리 아이가 영재교육원 수업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다.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해 보게 하면서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 영재교육원 수업 방식이 정말 흥미롭다”고 말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행복한 미래를 꽃피울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 주시기를 바란다”며 “영암영재교육원에서도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토의·토론, 프로젝트 수업 등을 실시해 학생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자랑스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