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지원청, 또래나눔 과학 수학 체험전 성료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또래나눔 과학 수학 체험전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6월 16일, 함평영재교육원 초등 40명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운영하는 ‘2017. 또래나눔 과학·수학 체험전’을 개최해 관내 초등학생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또래나눔 과학, 수학체험전은 2015년부터 학기당 1회씩, 연 2회 운영된다.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영재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재능기부형 봉사활동으로 다양한 과학, 수학 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영재교육 혜택을 확대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준비과정에서도 단순히 체험이 아닌 원리를 보다 더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도록 팀별 협의, 전체 발표 등의 과정을 거쳐 알차게 준비했다.

3년째 운영되는 만큼 프로그램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더해졌다. 구글카드보드(3D가상현실), 편광 선글라스, 착시 소마큐브 등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많았다.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활속 과학, 수학 원리들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신기했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런 기회가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봉사에 참여한 손불초등학교 이지영 학생은 “준비할 때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했고, 우리 함평영재교육원 친구들이 대단해 보였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함평영재교육원은 오늘 행사와 찾아가는 영재교실 프로그램 등으로 영재교육 수혜 비율을 높이고, 영재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