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예천교육지원청, 동서혁신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강진-예천교육지원청, 동서혁신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 초·중·고 교장 등 30명은 지난 8일(목)부터 이틀간 경북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을 방문해 동서교육 혁신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4년 12월 업무협약 이후 세번째 실시하는 동서 교육리더 교류 사업으로서, 교육지원청 관계자, 교장 등 6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학교 교육모델 공유와 자유학기제 성공적 정착을 위해 추진됐다.

 

첫째 날인 8일에는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예천 인재 육성’을 위한 예천교육지원청의 발전계획을 공유한 후 동부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혁신을 위한 교육리더의 역할, 학교현장의 다양한 사례와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까지 이뤄진 간담회 시간을 통해 교육리더들 간의 정보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예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예천의 유서 깊은 역사와 다양한 문화, 자연환경 등을 탐방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배건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은 “양 교육지원청 및 학교교육리더간의 교류를 밀도 있게 추진하고 성장시켜 학생들도 함께하는 교육ㆍ문화 교류를 통해 화합과 상생의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최춘희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동서교육리더들의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은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감동받을 수 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