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光陽 중학교 ‘학생회장 협의회’ 워크숍 열려
상태바
光陽 중학교 ‘학생회장 협의회’ 워크숍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가 노력해서 학교를 행복하게' 주제…특색있는 졸업식 입학식 학생회 주관으로

광양학생회1.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이 5월31일 대회의실에서 광양관내 중학교 학생회장을 포함한 학생회 임원, 장학사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중학교 학생회장 워크숍'을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학생회장 워크숍은 학생자치문화 활성화 및 학생중심의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학생회가 노력해서 학교를 행복하게'라는 주제하에 학교별 학생회 활동 운영사례, 특색프로그램 운영 발표, 공감과 나눔의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는 교육장과의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학생 참여활동 활성화로 자율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에 힘써야 한다”며,“학생회가 노력해서 학교를 행복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동광양중 이대평 학생은 “학생회 중심의 특색 있는 졸업식, 입학식 등을 기획해 추진하고 싶다”며,“학교공동체 구성원으로 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소통하면서 합법적이고 민주적인 방법의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학생회를 운영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중학교 학생회장 협의회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는 물론 나눔과 배려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연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