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임원재 교육장 "인성역량이 아이의 미래요 실력이다"
상태바
임원재 교육장 "인성역량이 아이의 미래요 실력이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백운초 학부모와 함게 하는 행복 교육 강연회 가져…민주적이고 일관성 있는 양육 태도 주문

강연회2.jpg

임원재 광양교육장이 지난 5월 23일, 광양백운초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회는 광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교육 도시 광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임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삶의 만족도가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은 큰 문제다"며 "아이들이 최상의 컨디션, 최고의 기분으로 등교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이 기를 불어넣어 주어야 하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학부모들이 과거의 권위주의적인 부모의 역할과 부모의 못다한 꿈을 자식을 통해 보상 받으려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면서 "아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아이의 말에 경청하고 공감하며 민주적이고 일관성 있는 기준을 가지고 양육할 때 비로소 아이들의 행복지수가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장은 2015개정교육과정과 함께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된 인성역량 함양을 위한 과정중심평가의 방향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그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갖춰야할 역량중 기계와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인성역량"이라며 “인성이 미래요, 실력”이라고 강조했다.

   

임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우리 아이들의 양육을 위해  모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서야 한다"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와 학생, 학부모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톡톡 튀는 아이를 어떻게 양육해야할지 평소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오늘 강의를 들으며 올바른 아이 양육법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