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사랑봉사단 '천관산 일대 환경정화 활동'
상태바
장흥사랑봉사단 '천관산 일대 환경정화 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숲1.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 소속‘장흥사랑봉사단’은 10일 오후 천관산 원시 동백림 숲(장흥군 관산읍 소재)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천관산 원시 동백림 숲은 단일 수종으로 세계 최대의 군락지이자 전 세계적으로 최대 규모(20만㎡, 2만여 그루)이며, 최근 장흥군에서 숲 주변의 등산로를 정비해  관광자원으로 널리 홍보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직원들이 원시 동백림 숲을 탐방하며 장흥지역을 바로 알고 널리 알리고자 하는 정귀남 교육장의 남다른 뜻에서 추진하게 됐으며, 특히 관광객이 많은 봄철을 맞아 깨끗한 자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흥사랑봉사단’은 장흥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활동하는 직장 동아리다.

지난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수요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매월 1회 이상 꾸준히 펼쳐 지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찬 주무관은“고향에서 계속 근무하면서도 천관산에 이렇게 큰 동백림 숲이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다. 내년에 동백꽃이 필 때는 주변에 널리 홍보해서 꼭 같이 와야겠다”고 말했다.

정귀남 교육장은 “장흥지역에 근무하는 동안 이 지역을 바로 알고 널리 홍보하며 아름답게 가꾸어 가는 것도 장흥교육인의 중요한 책무이다. 올 한해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장흥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