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진도교육지원청, 계획단계 컨설팅 장학협의
상태바
함평∙진도교육지원청, 계획단계 컨설팅 장학협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컨설팅장학2.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4월 27일, ‘미래핵심역량을 지원하는 전남교육’실현을 위한 2017년 교육지원청 계획단계 컨설팅 장학 협의를 진도교육지원청과 함께 가졌다.

이날 교육지원청 계획단계 컨설팅 장학 협의는 전라남도교육청 백남근 장학관을 비롯한 5명의 도교육청 장학팀과 함평․진도교육지원청 과장, 장학사, 행정지원과 팀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의 주요 업무에 대한 안내와 함평 및 진도교육지원청의 역점 사업 계획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기초 기본 학력 정착 방안, 독서 토론 수업 활성화 방안, 인성교육 내실화 방안, 다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계획에 대해 도교육청 장학팀과 지역교육청 장학사들이 의견을 개진하는 등 진지한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급학교를 방문해 전라남도교육청의 역점 과제에 대한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는 기회를 가져 보다 실질적인 장학활동 방안을 모색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컨설팅 장학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기초 기본학력 정착을 위해 다빈치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성교육 내실화를 위한 마음밭 가꾸기 교육활동 및 독거노인과 학생을 연계한 사랑의 편지쓰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독서 토론 수업 활성화를 위해 교원 및 학부모 연찬회 실시, 학생들의 신문 사설 캠프, 책 쓰기 캠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