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 학습과 성장 돕는 과정중심평가는 이렇게
상태바
장성, 학습과 성장 돕는 과정중심평가는 이렇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중심수업실천 위한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연수 서울 송파초 조호제 수석교사 강의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4월 2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교원 80명을 대상으로‘학습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는 이렇게!’라는 주제로 초등교원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4월 27일(목), 5월 27일(토)까지 3일간 총 9시간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장성교육지원청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학습의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를 학교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해 일선 학교 교사들이 고민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돕기 위해 이번 연수를 준비했다.

진원초등학교 김재정 교사는 “멀리 서울 송파초등학교에서 오신 조호제 수석교사의 3시간 열강으로 과정중심평가의 개념과 수업시간에 올바르게 피드백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 ppt 강의 자료와 다양한 과정중심평가 자료를 공유해주셔서 내일이라도 당장 수업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영만 교육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역량중심교육은 과정중심평가를 통해 실현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를 수업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