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청, 릴레이 캠페인으로 학교폭력제로 ‘앞장’
상태바
강진교육청, 릴레이 캠페인으로 학교폭력제로 ‘앞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릴레이캠페인 1-2.png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이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전개하고 있는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 릴레이 캠페인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강진교육청은 지난 4월 초 학교폭력예방 '친구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릴레이 캠페인을 위해 'CHEER UP! 친구'라는 캠페인 송을 만들어 관내 전체 학교에 전달했다.

학교폭력 ‘제로’를 만들기 위한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는 강진 관내 초·중· 고 27개 학교가 동참하고 있으며 각 학교의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돼 실시되고 있다. 릴레이 캠페인의 내용은 학교별 학생자치회에서 캠페인 송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 UCC만들기, 릴레이 편지쓰기, 학교폭력예방 6행시 짓기, 등굣길 하이파이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구성원 모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 후 결과물을 다음 학교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배건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청을 포함한 관내 모든 학교가 자율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생 간 친화력이 형성되고 나아가 학생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폭력예방 연극공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등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해 ‘학교폭력 제로화’에발벗고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