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학교 개강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학교 개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7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jpg

광양1.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4월18일 대회의실에서 광양관내 초등학생 학생회 임원 및 임원을 꿈꾸는 배려학생 등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임원리더십 학교는 리더로서의 역할과 애향심 고취 및 상호 존중과 배려로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개강 첫날은 리더의 역할과 리더자가 갖추어야할 자세, 둘째 수업날인 오는 5월 16일은 '광양의회를 찾아서', 제3교시 수업인 6월 28일은 우리가 만들어가는 학생자치문화 '선진학교 탐방', 마지막 수업날인 7월 15일은 교육장과 함께 나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가는 '광양백운산 등반'등이 계획돼 있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훌륭한 리더는 당당함 속에 있으며, 그 당당함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존중과 배려를 배우고 익혀, 아름다운 동행의 꽃을 모두가 함께 피우게 될 때 가능하다”며,“학생중심 자치활동이 민주적인 의사결정 능력 배양은 물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양북초 김미 교감은 “우리의 튼튼한 삶을 만들어가는 첫 삽의 장이 학교다”며,“아름다운 학생자치문화의 발전이 학교안의 웃음소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개강을 통해서 우리 광양의 아이들이 보석과 같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