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발명교육센터 개관 '창의적 발명인재 요람' 기대
상태바
장흥발명교육센터 개관 '창의적 발명인재 요람' 기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04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명개관식1.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4월 3일, 발명교육센터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한국별명진흥회 상임연구원, 관내 교장, 교사, 학부모, 기타 발명관련 담당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개관 행사는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환영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 전라남도의회 의원의 축사, 발명교육센터 전담교사의 발명교육센터 운영 설명, 발명교육센터 개관 커팅식, 공개수업 참관과 내부 시설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장흥발명교육센터는 2016년 6월에 설치 승인을 얻어 국고보조금 2억여원 예산을 투입해 장흥영재교육원 3층에 시설을 구축하고 발명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를 구비했다.

 

이번 개관한 장흥발명교육센터는 학생, 교원, 학부모를 위한 발명교육을 실시하며 발명교육센터 일일체험활동, 발명기본과정교육, 찾아가는 발명교실, 발명 특별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발명교육에 대한 저변 확대 및 발명인재 양성에 기여하게 된다.

 

정귀남 교육장은 “발명은 창의성에 의해 성취되고, 창의성은 교육에 의해 계발 될 수 있다” 면서 “직접 느끼고, 만들어 보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 창의성 키워 학생들의 발명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석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발명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내실화를 기해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발상의 전환, 내 안의 창의력을 깨워라’라는 슬로건 아래 힘차게 출발하는 장흥발명교육센터는 새롭게 생각하고 끝까지 도전하는 발명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발명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